포르테17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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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로스터리정 조회 5회 작성일 2022-01-28 15:58:55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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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인치별 연비 차이 궁금해서 15~18인치 바꿔끼우고 직접 주행해봤습니다.

#연비 #휠인치 #휠 #인치업

:: 내 차 팔 땐 픽플러스!
- https://www.pickplus.net/

:: 폐차할 땐 막차폐차!
- https://makcha.co.kr/


:: 촬영의 안전을 위해 관계자가 함께 동행하고 있습니다.
:: 실험 차량 중 모자이크는 협력 폐차 업체의 요청에 의해 처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실험 차량은 픽플러스와 협력 폐차 업체의 차량이며, 영상에 따라 폐차 차량으로 진행됩니다.

※ 비지니스 제휴 문의
pickplus7@gmail.com
ungung Jeong : 재밌게 잘 봤습니다~ 휠 사이즈에 따른 연비 차이가 확실히 나는건 확인됐는데~ 아마도 타이어 종류에 따라서도 차이는 발생할 것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어렵겠지만 그 부분까지 변인통제하여 실험했다면 더 좋았을것 같긴 합니다~:)
Kwon Na : 인치별 주행감을 블라인드 테스트 처럼 했으면 좀더 재미있었을거 같아요
항상 여러가지 실험 해주셔서 잘보고있습니다~
임정서철인 : 휠사이즈를 각각 다르게 장착하고 주행한 실험은 생각못했는데 최고입니다.
KimSeongil-김성일- : 인치마다 연비테스트는 해봤어도 4개 각각 다른 사이즈로 달리는것까지 하는거 보면 픽플러스는 참 상상 그 이상의 실험을 하네요.ㅎㅎ
이동호 :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 실험 잘봣습니다. 인치가 다르면 연비가 다르다고는 알고잇엇는데. 서로다른 휠인치 장착하여 달린다는 생각 ㅎㅎ 해본적이 없엇는데^^
잘봣습니다. 항상 실험할때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풀옵션 아반떼에 깡통휠 인치다운 해버리기

오랜만의 데일리 카라이프 브이로그를 보내드립니다
17인치 휠에서 15인치로 극한의 연비 세팅!
풀옵션 아반떼에 깡통휠을 꼽아 보고 인치 다운, 그 후기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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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day : 우와 저도 작년에 모닝 풀옵션 순정 16인치 타다가 승차감도 안좋고 해서 14인치로 바꾸니 뭔가 말랑말랑 하고 붕떠서 다니는 느낌이 너무 좋더라구요 ㅎ 연비도 상승! 개만족이였습니다 ㅎ
네모네모멈뭄미 : 진짜 디자인이 아닌 실용성에 맞춘점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ㅎㅎ!
Jinsu PYO : 다운튠은 승차감이 좋아지죠.
40psi로 세팅하셨는데, 36이나 38로 세팅하시면, 좋아진 승차감을 더 느끼실듯~!
브레이크 캘리퍼가 순정이라서, 간섭없이 15인치 휠이 장착되었네요.
휠긁힘이나, 기타등등 신경 안쓰고 운행하시겠네요~!
ejk Season : 차급에 맞는 인치수가 있는거죠... 아는척 하는 사람들이나 코너링 운운하면서 윗급 휠 얘기하지.. 17인치 낀 CN7 타다가 15인치 삼각떼 쏘카 타는데 신세계였습니다. 승차감 차이 어마어마합니다. 저는 영상에 공감합니다.
Kyung-Deok Song : 모든 튜닝(?)에는 명확한 목적이 있어야 하죠.
특별한 목적없이 인치업 하는 것 보다 확실한 목적을 가지고 인치 다운 하는쪽이 더 바람직 하다고 생각합니다 ㅎ

자동차 휠 '인치 업'이 좋을까? '인치 다운'이 좋을까? 글로벌모터즈가 직접 알아봤습니다!

자동차 순정 휠의 사이즈를 키우는 것을 '인치 업'이라고 하고 줄이는 것을 '인치 다운'이라고 한다.

자동차 휠 사이즈 크기에 따라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차량과 운전자의 성향을 고려해 인치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인치 업'은 접지력을 더욱 높여 주행 성능을 뛰어나게 하고 외관상 더 웅장한 느낌을 받게 해준다. 또한 큰 휠과 타이어를 통해 코너링과 핸들링에서 보다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하지만 휠이 커짐에따라 타이어의 두께는 줄어들기 때문에 승차감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여기에 바퀴 무게가 늘어나면서 연비 소모도 더 많이 일어난다.

'인치 다운'의 경우 인치 업과 반대의 장단점을 지녔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번 영상은 글로벌모터즈가 인천 SH모터스에 방문에 자동차 휠 인치업과 인치다운의 장단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찬찬 : 타이어 바꿀시기에 인치업, 인치다운하면 비용적으로 효과적일 것 같네요^^
구찾두 : 계기판이 실제속도(내비나 GPS기준)보다 더나오는데....
인치 업 또는 인치 다운을 할 경우 속도 오차범위가 늘어나거나 줄어 들 수도있나요?
그리고 주행거리 오차도 생길 수 있나요?
davidlivinginboston : 인치업 : 고속 안정성 및 코너 접지력 향상.
인치다운 : 고속 안정성 저하, 가속력 향상.
양해성 : 설명에 부족함이 많이 느껴지네요
인치가 커지면 제동력 시각적 디자인이 좋고
코너에도 조금은 유리합니다
반대로 연비는 안좋아져요
인치가 작아지면 그반대죠 제동력과 디자인
코너 등에서 안좋죠
대신에 연비는 좋아져요
한가지 저도 헷갈리는 부분은 롤링 부분인데요
제가 경차를 탈때도 롤링을 많이느꼇고
대형세단을 탈때도 느꼈습니다 이부분은
휠 사이즈도 관련이 있겠지만 잘 모르겠고
타이어 편마모 상태에 따라서도
롤링을 적게 혹은 크게 느끼는것 같아요
롤링 부분은 저도 좀 헷갈리네요
망포동주민 : 설명이 참... 거시기 하네요.

... 

#포르테17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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